자비스앤빌런즈, 변호사 대거 영입…‘삼쩜삼’ 서비스 신뢰도 강화
상태바
자비스앤빌런즈, 변호사 대거 영입…‘삼쩜삼’ 서비스 신뢰도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2.0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개인 세무 시장을 혁신하는 텍스테크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가 세금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의 신뢰도를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변호사 출신 인사를 대거 영입했다.

세 명의 핵심 인력을 신규 영입한 자비스앤빌런즈는 삼쩜삼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따라 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만큼 장기적 관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매진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쩜삼은 플랫폼 종사자, N잡러, 프리랜서, 아르바이트생을 포함해 긱 워커 대상의 간편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해 5월부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 현재까지 8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최근에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을 더한 삼쩜삼 모바일 전용 앱을 출시하고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좌측부터) 김병규, 백주석, 황재홍 변호사
▲ (좌측부터) 김병규, 백주석, 황재홍 변호사

이번 인사 영입을 통해 자비스앤빌런즈에 새롭게 합류한 김병규 최고위기관리책임자(CRO) 겸 부사장은 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자문을 담당해온 법률 자문 전문가다. 넷마블에서 법무와 정책을 총괄했으며 서울대학교 로스쿨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백주석 변호사와 황재홍 변호사도 내부 인사로 동시 선임됐다. 삼성물산 선임 변호사를 역임한 백 변호사와 법무법인 태평양 및 예헌에서 기업자문 및 소송업무를 수행해온 황 변호사는 삼쩜삼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게 된다.

새롭게 합류한 세 명의 변호사 역시 다양한 보직을 맡아온 경험과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개인 세무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자비스앤빌런즈에서 기업 위기관리 및 정부 대관 업무를 총괄하며 기업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삼쩜삼이 고객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변화를 이끌 전문인재의 필요성이 높아져 영입을 결정하게 됐다”며 “세무 사각지대에 놓인 긱 워커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혜택을 온전히 보장받을 수 있도록 시장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