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커누스, 스마트홈 IoT 플랫폼 출시…‘인간 중심’ 설계·제어
상태바
아이엘커누스, 스마트홈 IoT 플랫폼 출시…‘인간 중심’ 설계·제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2.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받은 무선센서와 AI 기술 결합으로 전자·조명기기 자동제어 기능 강화
AI로 연결된 각종 기기 빅데이터 분석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데이터넷]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의 관계사로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아이엘커누스는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IoT 플랫폼은 홈, 오피스, 공동주택 등 다양한 주거환경을 고려한 ‘인간 중심(Human Centric)’ 설계 및 제어 기능을 강화했다. 특허 받은 무선 IoT 센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말로 명령하지 않아도 사람의 행동을 인식해 플랫폼에 연결된 전자, 조명기기의 자동제어가 가능하다.

기기 연동성을 높인 메인 칩셋과 통신방식을 적용해 장치 간 유기적 정보 교환을 구현하고, 상위 서버에 작동 데이터를 전송해 축적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아이엘커누스는 제품과 연결된 각종 기기로부터의 빅데이터 정보를 AI로 분석해 사용자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빛의 밝기와 색상 등 시각적 기능만이 아니라 사용자의 수면 활동 등 생체리듬에 따라 조명을 조절하는 비시각적 효과까지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인터페이스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제품은 스마트 멀티 통신중계기, 스마트 스위치, 움직임/열 감지 스마트 카운트 센서, 움직임 감지 스마트 재실 센서, 스마트 리모콘 제어기, 스마트 플러그로 구성됐다. 개별제품을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해 셀프 인테리어처럼 ‘DIY(Do It Yourself) 스마트홈’ 구축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아이엘커누스 관계자는 “다양한 스마트홈 관련 제품이 있지만 특허 받은 무선 IoT 센서 기반의 기술력은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AI 및 빅데이터 기술과의 융합으로 전작 대비 한층 고도화된 스마트홈 IoT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