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맨유와 와이파이 솔루션 공급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익스트림, 맨유와 와이파이 솔루션 공급 파트너십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1.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와이파이·분석 솔루션으로 올드 트래퍼드 경기장 디지털화

[데이터넷] 익스트림네트웍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클럽의 공식 와이파이 네트워크 및 와이파이 분석 솔루션 공급사로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올드 트래퍼드(Old Trafford) 경기장에 익스트림 와이파이 6 AP를 설치함으로써 올 후반기에는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연결로 고성능, 짧은 지연 시간,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로 향상된 팬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실시간 네트워크 분석을 통해 팬 경험과 경기장 운영을 개인 맞춤형 및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

차세대 팬 경험을 위해 최고 품질의 연결이 필수다. 이에 올드 트래퍼드 경기장에 익스트림 와이파이 6 AP를 설치해 강력하고 빠른 무선인터넷과 지연시간 단축으로 팬들을 위한 모바일 티켓팅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중심의 분석을 제공하는 익스트림애널리틱스(Extreme Analytics)는 풍부한 데이터 세트와 성능 및 사용량, 체류 시간 및 위치 기반 서비스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지원한다. 이에 병목 현상, 복잡한 허가 구역, 고객 트래픽 패턴을 파악해 경기장 관리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최적화할 수 있으며, 팬 활동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해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경기장을 넘어선 경험 향상이 기대된다. 익스트림은 수많은 사람이 밀집된 경기장은 물론 팬과 클럽 관계자들이 사용하는 고대역폭의 앱 및 기기들의 환경에 맞춰 특화된 맞춤형 고속 무선 인터넷을 제공한다. 또한 익스트림와이어리스(ExtremeWireless) 와이파이 6 AP는 경기장 서비스 보안을 강화해 네트워크 효율성을 한층 향상시킨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을 통해 관리자는 네트워크의 상태, 성능 및 보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일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익스트림클라우드(ExtremeCloud) IQ는 경기장 관계자들이 와이파이 용량 및 효율성, 장치 구성, 트래픽 패턴 및 분석을 모니터링 및 제어해 네트워크의 관리 및 성능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IT 운영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콜레트 로체(Collette Roche)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익스트림과 협력을 통해 경기장을 찾는 팬 경험을 개선하고 현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최첨단 분석 기능을 바탕으로 팬들에게 성능이 최적화된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드 메이어코드(Ed Meyercord) 익스트림네트웍스 CEO는 “속도, 정확도, 성능은 경기장 안팎에서 똑같이 중요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스포츠 클럽 중 하나인 맨유의 경기장에 팬들의 경험을 완전히 바꿀 기술적 DNA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익스트림 와이파이 6와 분석을 결합해 성공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과 확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