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10배 빨라진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시
상태바
체크포인트, 10배 빨라진 보안 어플라이언스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1.2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라이트스피드 방화벽’, 방화벽 처리량 5배 향상시켜
경쟁 제품 대비 20배 높은 가격 대비 성능 제공

[데이터넷]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는 10배 빠른 보안 어플라이언스 ‘퀀텀 라이트스피드 방화벽(Quantum Lightspeed Firewalls)’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시스템 당 최대 3Tbps, 단일 게이트웨이 당 800Gbps 속도로 기존 제품보다 방화벽 처리량이 5배 향상됐다. 3마이크로초의 매우 낮은 레이턴시로 기존 대비 10배 빠른 속도, 경쟁 솔루션 대비 20배 높은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한다.

분산형 SaaS 애플리케이션의 등장과 원격 근무자에 대한 지원 향상 필요성에 따라 현대적 데이터센터는 온프렘과 클라우드를 모두 운용하며 빠르게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로 진화하고 있다. 네트워크 트래픽이 매 3년 마다 두 배씩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은 네트워크 속도에 맞춘 초고속 데이터센터 보안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엔비디아(NVIDIA)가 개발한 혁신적인 ASIC 기술을 활용한 체크포인트 퀀텀 라이트스피드는 기업들이 엘리펀트 플로우(Elephant Flow, 연속적인 대용량 트래픽 플로우)를 지원하고, 테라바이트 단위의 데이터를 몇 시간이 아니라 몇 분 안에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방화벽 성능을 제공한다. 금융 기관들은 이제 빈도가 높은 수 백만 건의 거래를 마이크로초 레이턴시로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어떤 기업이든 원격 사용자에게 신속한 접근 제공과 기업의 빠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다.

도릿 도어(Dorit Dor) 체크포인트 최고 프러덕트 책임자는 “비즈니스 트랜잭션 수행을 위해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에 의존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네트워크 보안 속도를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춰야 한다”며 “우리 목표는 높은 보안 처리량과 낮은 레이턴시를 요구하며, 확장이 가능한 가장 까다로운 데이터센터에서 작동이 가능한 솔루션을 설계하는 것이다. 체크포인트 퀀텀 라이트스피드 초고속 방화벽은 네트워크의 속도에 맞춰 회선속도(line-rate)의 방화벽 성능을 제공해 사이버보안 성능에 새로운 기준을 정립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