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I, 게임 서버 ‘뒤끝’ 대규모 업데이트
상태바
AFI, 게임 서버 ‘뒤끝’ 대규모 업데이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1.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편의 기능 대폭 강화한 새로운 콘솔 선봬
퍼널 분석 기능으로 게임 문제점·성과 파악 도움 기대

[데이터넷] 에이에프아이(AFI, 대표 권오현)는 게임 서버 플랫폼 ‘뒤끝(THEBACKEND)’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 개발사 편의 기능과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게임 서버 SaaS인 뒤끝은 서버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손쉽게 게임 개발에 필요한 서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뒤끝은 지난 201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서버 기능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뒤끝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콘솔을 선보인다. 콘솔의 모든 기능 페이지에 관련 가이드 링크를 삽입하고,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전체적인 UI를 개선했다. 또 우편 관리, 유저 관리, 게임 정보 관리 등의 기능이 강화됐다.

특히 콘솔 대시보드는 주요 지표들을 차트 형태로 볼 수 있도록 리뉴얼됐고, 추가로 퍼널 분석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 뒤끝을 이용하는 개발사는 퍼널 분석 기능을 활용하면 유저 이탈이 발생하는 구간이나 업데이트의 성과 등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파악한 게임의 문제점을 개선하면 유저 리텐션은 물론 수익성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뒤끝은 현재 로그인, 공지사항, 이벤트, 실시간 DB 관리, 영수증 검증, 랭킹, 길드, 푸시 알람 등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28가지 비동기 서버 기능인 ‘뒤끝베이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실시간 채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뒤끝챗’과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위한 ‘뒤끝매치’, 서버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 수 있는 ‘뒤끝펑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권오현 AFI 대표는 “중소형 개발사들도 뒤끝을 통해 게임 서버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더 나아가 개발사의 성장 및 성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뒤끝은 수백 명의 플레이어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오픈월드’도 서비스할 계획이며, 글로벌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퍼널 분석 기능의 활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뒤끝 블로그와 뒤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