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조달청 나라장터 ‘리포팅 툴 부문’ 7년 종합 판매 1위
상태바
클립소프트, 조달청 나라장터 ‘리포팅 툴 부문’ 7년 종합 판매 1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1.2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업그레이드 단골 솔루션…우수조달물품 선정 등 공공 분야 경쟁력 으뜸

[데이터넷] 전자문서·리포팅 솔루션 전문 기업 클립소프트(CLIPSOFT, 대표 김양수)는 지난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리포팅 툴 부문에서 ‘클립리포트(CLIP report)’가 7년 종합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2021년 기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리포팅 솔루션은 총 6개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클립소프트의 클립리포트는 단위 사업 기준 점유율 39%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클립리포트는 2015년 조달 물품으로 등록된 이후 7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유지하며 공공 분야에서 평가와 신뢰를 재확인했다.

클립소프트는 지난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국방부 ▲인사혁신처 ▲법무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일부 ▲공정거래위원회 ▲한국도로공사 ▲국세청 ▲환경부 ▲산림청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축산물품질평가원 ▲여성가족부 ▲한국자산관리공사 ▲질병관리청 등에 총 70건의 공급 실적을 거뒀다.

클립리포트는 별도의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이 각종 보고서를 웹 브라우저만으로 출력할 수 있게 만드는 리포팅 솔루션이다. 최근에는 기존 업무 방식을 좀 더 똑똑하게 개선하려는 스마트워크의 필수 소프트웨어로 인식되고 있는 추세다.

클립소프트는 클립리포트를 통해 정부24 민원증명 통합 포털사이트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등에서 사용자가 요청한 정보를 출력(열람/발급)해주는 대국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영위하며, 국민들의 불편함 해소와 만족도 향상에 큰 역할을 해왔다.

특히 클립리포트는 전환기를 맞은 공공 분야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 단골 솔루션으로 낙점돼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조달 판매 제품 중 기술 및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인증하는 ‘우수조달물품’에 선정되며 수요기관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클립소프트의 공공분야 총판사인 라움소프트 장순우 대표는 “조달 등록 이후 7년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선택해준 고객 여러분과 함께한 수많은 파트너사 그리고 어려운 상황에도 긍정적인 자세로 영업에 임한 임직원들에 다시 한번 감사를 전한다”며 “공공 분야 선두기업으로서 시장 상황을 내다보고, 계속해서 고객에 꼭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