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성인용 게임 위장 악성봇 유포 사례 발견”
상태바
안랩 “성인용 게임 위장 악성봇 유포 사례 발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1.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격자, 디도스 공격 수행 가능한 악성봇 유포 위해 성인용 게임 위장

[데이터넷] 안랩(대표 강석균)은 파일공유 사이트에 성인용 게임으로 위장한 악성 파일을 올려 디도스 공격용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를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공격자는 한 파일공유 사이트에 유명 성인용 게임 다운로드 게시물을 올리고, 악성코드를 포함한 압축파일을 업로드했다. 공격자는 해당 게임 외에도 다양한 성인용 게임을 위장해 동일한 악성코드를 포함한 압축 파일을 여러 번에 걸쳐 올렸다.

▲파일공유 사이트에 업로드 된 성인게임 위장 파일
▲파일공유 사이트에 업로드 된 성인게임 위장 파일

사용자가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압축파일 내에 있는 실행파일(Game_Open.exe)을 실행하면 공격자의 명령에 따라 디도스 공격을 수행할 수 있는 악성봇이 설치된다. 악성코드 설치와 동시에 성인용 게임도 정상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악성코드 감염 사실을 알아차리기 어렵다.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파일·콘텐츠 다운로드 시 공식 홈페이지 이용 ▲출처 불분명 파일 실행 금지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응용프로그램, 오피스 SW 등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 유지 및 보안 패치 적용 ▲최신 버전 백신 사용 및 실시간 감시 적용 등 보안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안랩 관계자는 “파일공유 사이트를 이용한 디도스 악성코드 유포는 지난해부터 꾸준히 발견되고 있다”며,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파일은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내려 받고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활성화하는 등 보안 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