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어르신 전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2종 출시
상태바
KT엠모바일, 어르신 전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2종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1.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층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1Mbps 속도 무제한 지원…가계 통신비 부담 절감 기대

[데이터넷]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스마트폰 보급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데이터 소비가 늘어난 고령층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만 6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시니어 모두다 맘껏’ 요금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요금제는 ▲시니어 모두다 맘껏 4GB+(월 1만900원) ▲시니어 모두다 맘껏 8GB+(월 1만4900원) 2종으로 통화, 문자를 무제한 지원하며, 월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최대 1Mbps 속도로 제한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1Mbps는 월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도 OTT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속도다.

KT엠모바일은 지난 2021년 2월 고령층의 기본적인 인터넷 서비스 사용과 데이터 요금 폭탄 방지를 위해 출시한 400Kbps 속도를 지원하는 ‘시니어 안심’요금제 상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데이터 소비 증가에 따라 월 제공 데이터를 4GB, 8GB까지 확대했다.

특히 ‘시니어 모두다 맘껏 4GB+’는 월 기본료 1만900원으로 알뜰폰 경쟁사의 동일 스펙 전체 연령대 요금제 최저가인 1만4900원보다 최대 25% 할인이 적용돼 4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통신취약계층인 고령층의 가계 통신비 부담도 절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최근 고령층의 데이터 사용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어르신 전용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민관 협력 어르신 요금제 설계 등 시니어 특화 상품을 개발해 온 노하우를 살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