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티정보통신, 글로벌 IoT/IoMT 보안 기업 ‘아미스’와 파트너십
상태바
씨엠티정보통신, 글로벌 IoT/IoMT 보안 기업 ‘아미스’와 파트너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2.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씨엠티정보통신(대표 김국동)은 아미스(Armis)와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IoT),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의료용 사물인터넷(IoMT)에 필요한 통합 가시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씨엠티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미스와 다양한 IoT/IoMT 환경에서 필요한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IoMT에 대한 가시성 및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디지털 헬스케어와 의료 분야의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IoMT 기기들은 환자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치이지만 최근 의료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고 단일 플랫폼으로 모든 단말을 통합 관리하는 목적의 아미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다양한 의료용 장치의 보안 약점을 빠르게 식별하여 위협 요인을 제거할 수 있다.

씨엠티는 통신서비스 사업자의 CCTV, 무선랜 등의 단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보안 취약점을 사전에 파악하면 외부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서비스를 보장하며, 모든 기기의 가시성을 확보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미스는 취약한 IoT 장치와 관리되지 않는 기기까지 통합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데이터 관리 기법을 제공한다.

아미스는 글로벌 IoT/IoMT 보안 기업으로 관련된 모든 단말 장치를 단일 플랫폼 상에서의 시각화를 제공하는 에이전트리스(Agent-less) 통합 플랫폼이다. 기존의 보안 솔루션은 관리되는 장치에 중점을 뒀다면 아미스는 관리되지 않는 장치나 IoT/IoMT 장치도 포함한다.

특히 패시브 방식으로 유무선 장비의 트래픽을 모니터링해 기기를 식별하고 동작 행위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지속적인 자산 인벤토리, 위험 관리, 사이버 공격이 비즈니스를 방해하거나 손상시키지 않도록 탐지 및 대응한다. 최근에는 가트너의 ICS(Industrial Control System) MITRE ATT&CK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