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스웨어,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
상태바
스파이스웨어,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1.12.2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A STAR 획득으로 보안성·기술력 인정 받아
“금융 클라우드 시장 진출 기회 확보”

[데이터넷] 스파이스웨어(대표 김근진)는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SA STAR는 영국표준협회(BSI)와 클라우드 보안협회(CSA)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보안시스템 인증이다. ISO/IEC 27001을 획득한 기업만 심사 대상이 되며,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 등급 평가 기준(CSA CCM)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특히 보안성, 기술력 등 최대 300여 개에 달하는 항목으로 평가 객관성과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국내외 CSP나 MSP에서도 CSA STAR 인증을 받았거나 준비 중이다.

CSA STAR 인증을 획득하면 금융 기업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시, 금융보안원의 클라우드 안전성 기본보호조치 평가를 면제받아 도입 절차가 간편해진다. 또한 클라우드 제공 업체의 보안 관리 역량을 표준화해 보여주기 때문에 보안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서 객관적인 참고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김근진 스파이스웨어 대표는 “스파이스웨어는 CSA STAR를 비롯해 공신력 있는 글로벌 보안 인증을 연달아 획득하며 서비스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며 “스파이스웨어가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과 안전한 서비스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