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지역 산업지능화 생태계 조성 앞장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지역 산업지능화 생태계 조성 앞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2.2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과 업무 제휴

[데이터넷]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는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부회장 이지상),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원장 김현덕)과 지역 산업지능화 생태계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산업 디지털 전환 혁신성장을 위한 기틀 마련 ▲지역 산업지능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산업 디지털 전환 융합형 인재양성 ▲지역 산업지능화를 위한 산·학·연·관의 유기적 협업 기반 마련 ▲기업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 산업지능화 생태계 조성 및 확산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산업데이터를 생성자의 사용·수익 권리를 인정하고 ICT 융합 기술의 산업 적용을 촉진하는 목적의 ’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법‘ 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지자체 및 지역 기관들도 지역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산업지능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제도 마련을 위해 분주하고 움직이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산업환경변화에 발맞춰 산업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 신기술 활용을 촉진하고 지역 산업의 지능화를 위해 각 기관들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김태환 한국산업지능화협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의 디지털 전환 관심도를 제고하고 지역의 산업지능화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모멘텀을 가져 올 것“이라며 ”산업지능화협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업을 통해 지역 산업지능화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이지상 부회장은 “지역 핵심산업 및 특화산업에 각 기관들의 디지털 전환 노하우를 결함하여 우리 지역의 산업환경에 최적화된 산업지능화 생태계를 만들고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현덕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장은 “지역 산업지능화를 위한 R&D 연구인력 및 시설, 장비 등 기술원의 인적·물적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해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오는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산업디지털전환 페스티벌과 23일 같은 장소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제1회 순환경제 산업대전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