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규 시큐센 이사, 정보보호 산업발전 유공 과기정통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신민규 시큐센 이사, 정보보호 산업발전 유공 과기정통부장관상 수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12.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업에 생체정보 이용한 전자서명 도입 지원…대국민 IT서비스 발전 기여 공로 인정받아

[데이터넷] 아이티센그룹 보안기술 전문 기업 시큐센(대표 이정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산업 발전 유공자 시상과 관련, 신민규 이사가 보안개인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한 ‘2021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는 비대면 사회와 디지털 대전환 속에서 정보보호 산업계의 협력과 성장을 도모하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수상자인 신민규 시큐센 이사는 2000년 초반 PKI 기반 인증서전자서명 기술 개발로 은행권 인터넷뱅킹을 실현한 전 국민이 사용하는 전자서명솔루션(XecureWeb)의 핵심 개발자다.

‘2020년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른 신기술전자서명 기술인 생체인식정보를 이용한 전자서명기술 개발을 통해 보험업에서 그간 실현하지 못했던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경우 보험청약시 전자청약이 가능하도록 실현, 보험업에 생체정보를 이용한 전자서명 도입으로 전자청약시장의 혁신은 물론, 대국민 IT서비스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국가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민규 이사는 “안정성과 신뢰성 있는 바이오전자서명을 제공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온 시큐센을 대표해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정보보호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