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 ‘넷슈어’ 인버터 출시…네트워크 엣지 공간·에너지 최소화
상태바
버티브, ‘넷슈어’ 인버터 출시…네트워크 엣지 공간·에너지 최소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2.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애플리케이션서 AC·DC 부하 가용성 극대화
공통 배터리 사용해 최대 14.4kW AC와 24kW DC 용량 지원

[데이터넷]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무정전 전력 솔루션 전문 기업 버티브(Vertiv)는 단일 서브랙에서 공통 배터리 뱅크 사용을 통해 AC 및 DC 부하 가용성 극대화를 구현하는 공간 절약형 시스템 ‘넷슈어(NetSure) 인버터’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공통 플랫폼에서 단일 제어 유닛을 사용해 DC 및 AC 전원을 공급, DC 전원 시스템과 인버터에 각각 별도의 컨트롤러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남미 지역에서는 230VAC 시스템이 이미 공급되고 있고, 북미지역에서는 120VAC 시스템이 2022년 초부터 공급된다.

버티브의 AC 및 DC 전원 솔루션 제품군을 토대로 하는 넷슈어 인버터 시리즈는 AC 및 DC 배전반, 넷슈어 제어 유닛, e슈어(eSure) 정류기 및 인버터를 포함하는 고도의 통합 시스템으로, AC 주전원과 DC 배터리 전원 사이에서 핵심 IT 장비들에 지연 시간이 제로(0)인 신뢰도 높은 백업 전원을 제공한다.

넷슈어 인버터 모듈은 입방 인치당 23W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밀도를 자랑하며, 컴팩트하게 설계된 제품 공간에서 최대 96.3%에 이르는 피크 효율을 달성한다. 또한 텔레콤 액세스 사이트나 네트워크 엣지 같은 열악한 환경의 80°C에 이르는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버티브 글로벌 DC 전원 제품 담당 헨릭 닐렌(Henrik Nilén) 디렉터는 “5G 서비스가 확대되고 액세스 사이트나 엣지 같은 전통적 DC 전원 환경에 더 많은 컴퓨팅 장비들이 도입됨에 따라 AC와 DC 부하 모두 신뢰도 높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버티브 넷슈어 인버터 시스템은 단일 배터리 뱅크로 AC와 DC 부하를 모두 지원하고 인버터 모듈 전력 밀도가 우수해 공간 활용과 사이트 가용성을 극대화한다”고 강조했다.

넷슈어 인버터 시리즈는 단일 제어 시스템을 사용해 네트워크 작업자가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고 추가 제어 장치를 위한 투자가 불필요하며, 장비를 간소화하고 유지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AC 및 DC 부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보다 정확한 용량 계획 및 관리가 가능하며 가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기존 DC 전원 사이트를 위해서는 3개의 인버터 모듈과 AC 배전반, 1개의 제어 유닛을 모두 1U 높이와 19인치 폭의 서브랙에 통합하고 전면 액세스를 통해 완벽하게 관리가 가능한 넷슈어 인버터 시스템이 제공된다.

한편 버티브는 AC 및 DC 전원 양쪽 모두에서 오랜 역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방대한 AC 전원 IT 인프라 솔루션과 DC 전원 텔레콤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