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연내 ‘서비스혁신위원회’ 설치
상태바
SW산업협회, 연내 ‘서비스혁신위원회’ 설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12.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기반 혁신기업 권익보호·이슈해결 등 구심점 역할 기대

[데이터넷]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플랫폼 기반 혁신기업의 권익보호 등을 위해 ‘서비스혁신위원회’ 설치를 확정하고, 연내 발족을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서비스혁신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기존 용역과 납품 중심의 소프트웨어 사업구조가 서비스·구독형으로 변모하고, 소프트웨어 기술 중심의 플랫폼 기반 소비형태가 보편화되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프트웨어 산업 이슈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치된다.

위원회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 사업, 핀테크·게임·융합서비스 분야의 회원사를 중심으로 구성 중이며, 초대 위원장은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가, 부위원장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선임됐다.

앞으로 위원회는 12월 중 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관련 분야 규제개혁 등의 정책적 이슈 발굴과 공론화 ▲회원사 요구 관철을 위한 협회 활동 방향 제시 ▲관련 분야 사업진흥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등의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준희 회장은 “최근 플랫폼 기반 혁신기업들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빠르게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는 등 소프트웨어 산업의 범위가 크게 확장되고 있으나, 분야별 갈등과 규제 이슈, 소프트웨어 개발자 부족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라며 “협회는 소프트웨어 유일 법정단체로서 1만여개의 회원사와 함께 혁신기업의 현안들을 해결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