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CMO로 서가연 틴더 한국지사장 영입
상태바
리디, CMO로 서가연 틴더 한국지사장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2.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할 CMO로 서가연 틴더 한국지사장 겸 아시아 총괄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서가연 CMO는 구글, 틴더,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기업에서 전략 및 마케팅, 운영 전반을 경험한 전문가로, 지난 2017년 틴더의 국내 정식 서비스 론칭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최근에는 디즈니플러스 아시아 론칭 마케팅을 전담했다.

리디는 지난해 11월 다양한 장르의 웹툰 콘텐츠를 월정액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를 출시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리디는 서가연 CMO 영입으로 ‘만타’의 마케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 ‘만타’ 서비스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빠르게 실행해 나갈 수 있는 조직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서가연 CMO는 “독보적인 웹툰 콘텐츠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만타(Manta)'의 성장성에 매료 되어 리디에 합류하게 됐다”며 “만타를 통해 리디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오랜 기간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역량을 다져온 서가연 CMO와 함께 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리디가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우수한 인재에 대한 투자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