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백석대, IT 전문 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엔코아·백석대, IT 전문 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12.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억 상당 데이터 모델링 툴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아카데미 기증
현장 맞춤 실무형 데이터 관리 교육 확대 기대

[데이터넷]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IT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20억원 상당의 자사 데이터 모델링 툴 ‘데이터웨어 디에이샵(DATAWARE DA#)’ 아카데미 버전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엔코아는 지난 20여 년간 정부 공공기관을 포함해 금융, 제조, 통신,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독자적인 데이터 컨설팅 및 기업용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해 온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으로, 데이터 산업과 IT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데이터 모델링 솔루션 ‘데이터웨어 디에이샵’ 아카데미 버전을 지속적으로 대학에 기증해 왔다.

엔코아의 데이터웨어 디에이샵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설계를 지원하는 데이터 모델링 솔루션으로, 다양한 국내 기업 IT 프로젝트의 데이터 설계에 활용되고 있다.

명재호 엔코아 부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이후로 IT 산업은 더욱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나, 전문 인재의 수급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발굴하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며 “엔코아는 이러한 전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실제 프로젝트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웨어 아카데미 버전을 대학에 기증해 왔다”고 설명했다.

홍진근 백석대학교 스마트IT공학부 교수는 “이번 협약에 따라 20억원 상당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 디에이샵을 무상으로 영구 기증받게 되면서 백석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데이터 통합관리에 대한 제반 실무지식을 교육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환경을 마련했다”며 “스마트IT공학부, 컴퓨터공학부, 경상학부, 혁신융합학부 등 4개 학부생들에게 정부 공공기관, 금융, 제조, 통신, 유통 등 산업 분야에 활용 가능한 현장 맞춤 실무형 데이터 관리 교육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