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 B2B 전자세금계산계산서 ‘스마트빌’ 사업 호조
상태바
비즈니스온, B2B 전자세금계산계산서 ‘스마트빌’ 사업 호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2.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라민상·강민철·이병두)은 최근 SAP ERP 기반 기업들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 수요와 맞물려 B2B 전자세금계산계산서 1위 브랜드 스마트빌 수주물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매분기 실적을 경신하며 전 사업부가 역대급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비즈니스온은 최근 현대엘리베이터, 돌코리아, 아이아컴바인드 등을 고객사로 유치하며, 그동안 재무/택스 토털 솔루션의 주요 고객이었던 대기업을 포함해 외국계, 중견기업으로도 수요가 확대되며 성장세에 기여하고 있다.  

스마트빌은 누적 가입 사업자 450만을 넘어섰으며, 국내 매출순위 1000위권 내의 기업 약 40%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년도 넛지 인수를 통해 전자 증빙, 전표 처리, 부가세/원천세 신고 및 펌뱅킹 등의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재무/택스 토털솔루션으로 서비스 제공 영역을 확장해 올해 전반기 현대차그룹 이노션에 구독 서비스 개념의 SaaS 형태로 제공하는 17억원 규모에 달하는 대형 계약을 체결 했고, 최근 SAP ERP를 사용하는 대기업을 넘어 외국계, 중견/중소기업까지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19일부터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의거 임금명세서 발급 의무화 조항이 신설되면서 모든 근로자에게 반드시 서면 또는 전자문서로 임금명세서를 발송해야 하며, 위반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정부지침과 법률 변화뿐 아니라 업무의 디지털 전환은 기업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았고, 이에 재무통합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전자 증빙, 회계 전표처리와 같은 다양한 기능들이 기업과 근로자의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