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교통·물류과제 AI 학습데이터 공동 해커톤 열려
상태바
NIA 교통·물류과제 AI 학습데이터 공동 해커톤 열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2.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교통·물류영역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6개 주관사가 해커톤 대회를 공동 추진, 오는 12월 10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 사업’은 2025년까지 1300종의 AI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해 AI 허브에 개방하는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지원한다. 특히 6개 주관사가 공동 추진하는 이번 해커톤은 구축된 교통·물류영역 학습용 데이터 활용을 확대하고 사회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서비스 모델과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함이다.

지원사업 중 교통·물류영역은 총 6개 분야로 부품 품질 검사 영상 데이터, 항만 물류 데이터, 차량 수리비 산출을 위한 차량파손 이미지 데이터, 차량 내외부 상황인식 데이터, 융합센서 도로 데이터, 교차로 자동차 카운팅 데이터 등이다. 주관사는 미래아이티 컨소시엄, 동양시스템즈 컨소시엄, 한국전기차리빌딩협회 컨소시엄, 티디엘 컨소시엄, 컴버스테크 컨소시엄, 라온피플 컨소시엄 등 6개사다.

대회주제 및 공모부분은 교통·물류영역 데이터를 활용한 AI 학습모델 개발과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및 아이디어 기획이다. 국내 거주 대한민국 국적자 중 AI, 학습용 데이터, 데이터 기반 AI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팀으로(5인 이하) 참여하면 된다. 참고로, 대회별 데이터를 활용한 다중 참여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공동 해커톤 또는 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총상금은 6,600만원이다.

평가방법은 타 대회 중복여부, 기획 초안의 활용성, 창의성, 기술성,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게 되며,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학습데이터를 배포해 12월 10~24일까지 직접 구현, 연동, 학습을 진행하고 최종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12월 28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통합 시상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