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플러스·아이치이, 아시아 사용자 기반 확대 협력
상태바
알리페이플러스·아이치이, 아시아 사용자 기반 확대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2.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트그룹은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치이(iQiyi)와 알리페이플러스(Alipay+)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 및 마케팅 솔루션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치이는 파트너십에 기반해 알리페이플러스의 다양한 결제 옵션을 채택, 아시아 전역에서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고 사용자 관여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안나 팍 부르딘(Anna Pak Burdin) 아이치이 인터내셔널 사업 개발 부문장은 “아시아에서 시작한 아이치이는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훌륭한 아시아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여정에 함께 할 파트너를 지속해서 찾고 있다”며 “알리페이플러스 기능을 통해 아시아에서 플랫폼 접근성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바라며, 보편적인 주제와 이야기를 내세운 흥미로운 아시아 컨텐츠를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양사 협력은 아이치이가 2020년 알리페이플러스 결제 솔루션을 채택해 아시아 전역의 전자결제 사용자들에게 보다 원활하고 포괄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 데 따른 것이다. 아이치이 결제는 한국 카카오페이를 비롯해 태국 트루머니(TrueMoney), 인도네시아의 다나(Dana), 말레이시아의 터치앤고(Touch'n'Go), 필리핀의 지캐시(GCash) 전자결제와 직접 연동된다.

강화된 파트너십은 아이치이의 인지도를 증대하는 마케팅 캠페인과 여러 온라인 채널에서의 노출을 높여 아시아 전역에서 더 많은 사용자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일환이다. 더불어 지역 내 증가하는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를 겨냥해 최적화된 지불 옵션을 제공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꾀하게 된다.

앤트그룹이 2020년 출시한 알리페이플러스 결제 및 마케팅 솔루션은 기업 파트너, 특히 중소기업이 다양한 결제 수단을 도입하고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비용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맹점은 결제정산 대행업체, 전자결제업체, 은행 등을 연결하는 알리페이플러스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모바일결제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

지난 11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라이프스타일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및 로컬 유명 브랜드들이 알리페이플러스와 동남아의 주요 전자결제 서비스와 협업해 11.11 메가딜(Mega Deals)을 선보였으며, 1000만 개 이상의 할인 쿠폰을 발행하면서 연례 쇼핑 이벤트를 활성화하고 팬데믹 이후 경제 회복 촉진에 함께 참여했다.

스칼렛 싱(Scarlett Xing) 앤트그룹 인터내셔널 사업 부문 글로벌 머천트 파트너십 키어카운트 마케팅 및 운영 부문장은 “여러 채널별, 지역별 마케팅 활동은 온·오프라인 사업자에게 어려운 일이다”며 “알리페이플러스 솔루션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옵션을 제공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디지털 캠페인, 온라인 혜택과 쿠폰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아시아 지역내 전자결제 사용자의 서비스 경험을 향상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싱 부문장은 “아이치이의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아시아 시장에 대한 양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토대로 이번 파트너십이 모바일 서비스를 혁신하고 사용자 경험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치이는 2020년 12월, 싱가포르에 국제 본부를 설립하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중동 및 북미 현지 사무소를 운영 중이며 한국에는 콘텐츠 개발팀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4개의 한국 오리지널 제작 및 필리핀 첫 로컬 오리지널 작품 제작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