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V2X 보안·인증 관리 시스템 최신버전 출시
상태바
아우토크립트, V2X 보안·인증 관리 시스템 최신버전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1.12.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MS 5.0’, 국제 보안·인증 기술 적용…인증서 폐지 목록·이상행위 탐지 제공

[데이터넷] 아우토크립트(대표 김의석)가 자율주행 통신에 필수인 V2X 보안·인증 관리 시스템 ‘SCMS(Security Credential Management System) 5.0’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SCMS는 북미, 유럽, 한국, 중국 등 4대 표준을 충족하는 국제형 보안·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인증서 발급부터 폐지까지 전 과정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인증서 폐지 목록(CRL) 기능과 교통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한 안전성 검증을 마친 이상행위 탐지(MBD) 기능을 제공한다.

CRL은 차량통신보안 IEEE 1609.2 표준의 2가지 방식인 ▲폐지 인증서 해시값을 직접 포함하는 해시기반 CRL▲효율적 대량 폐지를 위한 링키지 ID 기반(linkage ID-based) CRL 방식을 지원한다.

이석우 아우토크립트 대표는 “V2X 시장은 그 폭발적 성장률만큼이나 보안·인증 등 안전 요구사항도 최고도로 높고 엄격한 특수산업”이라며 “미래차,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등의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안전에 대한 규제가 장애물이 되지 않도록, 아우토크립트는 세계에서 유일한 4대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국제형 보안·인증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