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당근이 이모티콘’ 리뉴얼
상태바
당근마켓, ‘당근이 이모티콘’ 리뉴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2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김재현)은 공식 캐릭터 당근이 이모티콘을 개편하고, 오는 12월 1일까지 ‘NEW 당근이와 함께하는 눈썰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탄생한 당근이 이모티콘은 한층 다양해진 상황과 감정을 표현하는 포즈와 표정들로 구성됐다. 특히 기쁜 감정을 나타내거나, 감사 인사를 건네는 등 긍정의 메시지를 전할 때 이모티콘을 주로 활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밝은 에너지를 담아낸 이모티콘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였다. 직거래 과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거래 약속 장소 도착’, 당근페이 전국 오픈을 앞두고 ‘송금 확인/완료’와 같은 상황 설정도 새롭게 추가됐다.

당근마켓은 이번 당근이 이모티콘 리뉴얼을 통해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더욱 풍부하게 지원, 이웃 간 긍정적인 소통 경험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텍스트로 다 전하지 못하는 감정을 손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 더욱 따뜻하고 정감 있는 교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모티콘 리뉴얼 기념 이벤트는 6가지 상황별 당근이 이모티콘 중 당근마켓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이모티콘이 무엇인지 정답을 찾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당근마켓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힌 참가자 총 250명을 추첨해 ‘NEW 당근이 실물 스티커’를 증정한다.

홍차민 당근마켓 BX 디자인 팀장은 “당근이 이모티콘 리뉴얼을 통해 당근 채팅에서 이웃 주민들 간의 활발한 소통과 정서적 교류가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친근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지역민들의 교류에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