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ICT 혁신 신성장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비투엔, ‘ICT 혁신 신성장 부문 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2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특허등록 ‘SDQ 포 AI’ 및 GS인증 획득 ‘SDQ V4’ 등 기술력 인정받아

[데이터넷]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ICT 이노페스타 2021’에서 ‘ICT 혁신 신(新)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CT 이노페스타는 한 해 동안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한 벤처·창업기업 및 관계자의 공로를 치하하고, ICT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는 ICT 중소·벤처산업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이 가운데 비투엔이 수상한 ‘ICT 혁신 신(新)성장 부문 대상’은 최근 2년 이내 급성장한 기업 가운데 신기술 개발 및 투자 등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2004년에 설립된 비투엔은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플랫폼 개발 등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비롯한 인공지능(AI)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솔루션 개발을 위한 투자에 집중한 점이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비투엔 관계자는 “자체적인 기술 중 AI 기능을 탑재한 솔루션 ‘SDQ 포 AI’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SDQ 포 AI’는 현재 국내 특허등록을 완료했고, PCT 특허도 출원한 상태여서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SDQ V4’가 GS인증을 받는 등 기존 솔루션 영역의 성능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도 긍정적인 비춰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신기술 개발과 투자를 진행하여 AI, 메타버스, 증강현실 등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