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벤츠 ‘더 뉴 EQS’에 음악 서비스 제공
상태바
지니뮤직, 벤츠 ‘더 뉴 EQS’에 음악 서비스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지니뮤직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브랜드 메르세데스-EQ 최초의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에 음악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더 뉴 EQS’는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가 최초 적용된 모델로, 전체 계기반 패널이 하나의 와이드 스크린이 되는 MBUX 하이퍼스크린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대형 헤파 필터를 포함한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 등 메르세데스-벤츠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완성됐다.

MBUX 하이퍼스크린이 최초로 장착된 ‘더 뉴 EQS’에는 지니뮤직이 음악 서비스를 처음으로 제공한다.

지니뮤직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9년부터 ‘더 뉴 EQS’에 하이엔드 음악감상 환경 구현을 위해 기술 협력을 진행해 무손실 고음질 음원(FLAC)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되는 최적의 드라이빙 음악환경을 완성됐다.

지니뮤직은 실시간 차트, 장르 음악, 추천 선곡, 내음악, 검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차량에 장착된 MBUX 음성 기능이나 스티어링 휠, 중앙 디스플레이의 터치 컨트롤을 통해 직관적으로 음악 스트리밍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지니뮤직 홍세희 상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3년간 기술협력을 추진해 커넥티드카 프리미엄음악서비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 고객이 보다 진화된 음악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커넥티드카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음악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