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그래프, 조현기 기술이사 영입
상태바
타이거그래프, 조현기 기술이사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분석 전문 기업 타이거그래프(TigerGraph)는 조현기 기술이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조현기 기술이사는 데이터 모델링, SQL 튜닝,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데이터 기술 발전에 기여해왔다. 타이거그래프 합류 이전에는 마리아DB 기술이사, 클러스트릭스 부사장, NHN D&T 데이터 사이언스 팀장, 비투엔컨설팅 책임 컨설턴트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세미나와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2,000 여명의 회원을 가진 데이터베이스 코리아 및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페이스북 커뮤니티 등을 운영하며 관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데 힘쓰고 있다.

타이거그래프 측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조 이사의 영입으로 국내 데이터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기업의 신뢰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 이사는 오는 25일 예정된 제18회 2021 데이터 컨퍼런스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외 활동을 시작한다. ‘데이터 활용: AI & 빅데이터, 보안’ 세션에 참석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시대 원 커넥티드 데이터(One Connected Data)의 효용적 분석과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