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랩, NIPA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인증 획득
상태바
울랄라랩, NIPA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11.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제조 현장 설비 데이터 수집…환경적·비용적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관리
사용자 요구 따라 하위계정 생성·권한 관리 가능…PC·모바일로 쉽고 간편한 접속 가능 지원

[데이터넷] 스마트팩토리 전문 기업 울랄라랩(대표 강학주)은 SaaS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윔팩토리(WimFactory)’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사업’을 통해 산업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NIPA 주관,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 의해 시행되고 있는 산업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사업은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등 총 7가지 항목을 100% 충족해야 획득이 가능한데, 울랄라랩은 자사의 SaaS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윔팩토리’로 해당 항목을 모두 검증 완료하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생산·제조 분야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이 가속화되고 클라우드 컴퓨팅, 엣지시스템, 디지털 트윈 등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며 클라우드 컴퓨팅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대되고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시되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에 대해 데이터 유출, 해킹 등의 우려로 인해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 다수의 공장 및 기업들이 스마트공장 구축의 필요성은 충분히 인지하고 있지만 쉽사리 도입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이러한 맥락에서 NIPA 클라우드 검증은 클라우드 보안의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며, 생산·제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이번에 NIPA 클라우드 품질·성능 검증을 마친 울랄라랩의 SaaS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윔팩토리’는 울랄라랩의 스마트팩토리 산업 10년 R&D 및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수집-분석-시각화 원천 기술을 활용한다. 사용자별 최적화된 형태로 유연한 운영성이 장점이며, 생산·제조 현장의 설비들의 데이터를 수집해 환경적, 비용적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조직적 온디맨드 서비스 기반으로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하위계정 생성 및 권한 관리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PC와 모바일로 쉽고 간편한 접속이 가능하다.

울랄라랩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기술 파트너로, 울랄라랩의 ‘윔팩토리’ 서비스는 AWS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다. AWS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90개의 보안 표준과 규정 준수 인증을 지원하며 군사, 국제 은행 등 보안이 매우 중요한 조직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핵심 인프라가 설계되어 있으며, 우수한 보안 설명 문서를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강학주 울랄라랩 대표는 “이번 NIPA 클라우드 품질·성능 인증으로 울랄라랩 SaaS 기반 솔루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더욱 견고한 경쟁력을 갖춘 SaaS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한편 울랄라랩은 기술역량 우수기업 T3 인증, ISO 9001 인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을 포함해 총 6개 기관에서 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한국을 포함해 유럽, 미국, 동남아 등 세계 지역별 주요 국가에서 약 20건 이상의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 인증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