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벤처스, 창업자 출신 김형수 파트너 영입
상태바
포레스트벤처스, 창업자 출신 김형수 파트너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19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포레스트벤처스는 창업자 출신의 김형수 파트너가 초기 멤버로 신규 합류한다고 밝혔다. 포레스트벤처스는 사모투자펀드(PEF)운용사 포레스트파트너스가 벤처캐피탈(VC) 영역의 투자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규 설립한 자회사로, 현재 창업투자회사 등록을 준비중이다.

모회사인 포레스트파트너스는 기존 VC 영역에서 반도체 SSD컨트롤러 개발기업 파두(FADU), 클린테크기업 리카본(ReCarbon), 온라인 글로벌 무역중개 플랫폼 트릿지(Tridge) 등을 일찍부터 발굴해 유니콘 기업으로 커가는데 동반자 역할을 한 바 있다.

향후 초기 벤처 및 그로스 투자 부문은 포레스트벤처스가 맡아 보다 차별화된 투자 전략으로 국내외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형수 신임 파트너는 글로벌 경험과 창업 리더십을 갖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어, 국내외 잠재 기업 발굴 및 글로벌 펀딩 추진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 포레스트벤처스가 글로벌 벤처캐피탈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수 파트너는 포레스트벤처스의 파운딩 멤버로 합류해 앞으로 초기 벤처 기업들의 투자를 총괄할 예정이다. 특히 투자유치와 엑싯을 경험한 창업자 출신이라는 점이 강점이다.

김형수 파트너는 “창업자 중심의 독립적인 사고를 강조하는 포레스트벤처스의 투자철학에 매력과 공감을 느꼈다”며 “이전에 창업자로 고민하고 실행한 모든 경험들을 바탕으로, 비전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창업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함께 고민하며 실행하는 창업자의 성장 파트너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