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톤, 영국 지원 사이버 보안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센스톤, 영국 지원 사이버 보안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선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1.11.19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런웨이’ 합류로 6개월간 고객 연결 등 성장 촉진 기회 제공

[데이터넷] 센스톤(대표 유창훈)의 글로벌 비즈니스 헤드쿼터 스위치(swIDch)가 영국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이버 보안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사이버 런웨이(Cyber Runway)’ 1기로 선정됐다고 19일밝혔다.

사이버 런웨이는 영국의 사이버 보안 분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육성 프로그램으로, 영국 디지털문화미디어스포츠부(DCMS)에서 후원하고 런던의 혁신 허브 플렉설(Plexal)이 딜로이트(Deloitte), 사일란(CyLon), CSIT(Centre for Secure Information Technologies)와 협력 지원한다. 그동안 DCMS가 지원해 온 허트제로(HutZero), 사이버101, 테크네이션 사이버 액셀러레이터(Tech Nation’s Cyber Accelerator)는 사이버 런웨이로 통합 및 대체된다.

사이버 런웨이는 영국 전역의 사이버 기업, 스타트업, 중소기업, 스케일업 기업 등 총 108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각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 단계에 맞춰 출시(launch), 성장(grow), 규모확대(scale), 총 3개 그룹으로 나뉘어 6개월간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swIDch는 108개사 가운데 총 20개사만이 선정된 규모확대 그룹에 배정됐다. 최종 선정된 모든 기업에는 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멘토링, 제품 개발 지원, 네트워킹, 지역 행사, 투자자 및 기업과의 연결을 통한 성장 촉진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유창훈 센스톤 및 스위치 대표이사는 “사이버 보안 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는 영국 정부의 통합 육성 프로그램에 센스톤의 글로벌 비즈니스 헤드쿼터인 스위치가 기술과 성장 가능성 모두 인정 받아 1기로 선정된 것은 매우 큰 의미”라며, “영국 정부 및 지원사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등의 기회를 통해 스위치를 앞세워 센스톤의 비즈니스 영토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이버 런웨이 프로그램 선정의 일등공신인 센스톤의 OTAC(One-Time Authentication Code)는 비통신 환경에서도 다른 사용자와 중복되지 않는 1회성 인증코드를 생성하는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 기술이다. 아이디와 패스워드, OTP, 토큰 등 기존 인증 수단의 한계를 극복하며 핀테크, 커넥티드카, 사물인터넷(IoT) 및 드론과 같이 사이버 보안이 중요한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