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 “DAO 중심 일자리 패러다임 전환 도래할 것”
상태바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 “DAO 중심 일자리 패러다임 전환 도래할 것”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1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업2021’ 소셜 세션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

[데이터넷]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지난 17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컴업(COMEUP)2021'의 컨퍼런스 연사로 나섰다. 총 12개 세션으로 구분된 메인 행사, 컨퍼런스 부문에는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저명한 연사와 패널 84명이 참여했다.

소셜(Social) 세션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한 김인기 대표는 노변담화(Fireside Chat)를 통해 ‘일자리와 사람의 연결’을 주제로 IT 산업 생태계의 미래를 조망하고 업계 트렌드를 공유했다.

김 대표는 현장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원격 근무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최근 단순한 비대면 업무 방식을 넘어 ‘탈중앙자율화조직(DAO)’ 통해 파트타임 형태로 각자의 기술과 능력에 따라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보상을 지급받는 직업 형태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향후에는 전통적인 주식회사 개념의 조직에서 풀타임으로 근무하는 방식 이외에, 조직 운영의 합리성을 담보할 수 있는 DAO를 중심으로 개발자, 프리랜서, 크리에이터 등 관련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일터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이 도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드스테이츠는 현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그로스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영역의 IT 인재를 양성하는 부트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그라운드X 등 270여개 기업과의 채용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커리어 매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는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혁신 교육 모델을 활성화하고, IT 업계 트렌드에 부합한 신규 부트캠프를 론칭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기업에 우수한 디지털 인재들을 꾸준히 공급하는 동시에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채용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