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 18일 오픈…히든주방·듀얼웨이 특화 설계
상태바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 18일 오픈…히든주방·듀얼웨이 특화 설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다양성 강조하는 트렌드에 맞춘 특화설계 … 주부들 기대감 높아

[데이터넷]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 증가에 따라 집에 대한 개념과 형태가 변화되자 건설사들이 이에 맞는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사회적거리두기까지 단순히 머무르기만 했던 ‘집’이 한 순간에 직장인에게 일터가 되고, 학생들에게는 학습 공간으로 자가격리에 들어간 이들에게는 단절의 공간이 되었다. 이렇듯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는 주거지에 대한 인식과 변화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특히 공간에 대한 분리와 정해진 공간을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부분이 중점이 되고 있다.

11월 분양을 앞둔 제일건설이 건설하는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 역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주거지에 오랜 시간 머물러 있는 주부들을 위해 히든주방을 제공한다. 주방을 거실처럼 사용할 수 있어 또 다른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고, 주방이 외부로 보이지 않아 여성들의 만족감이 높을 전망이다.

또한 현관에서 주방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듀얼웨이’ 현관을 설계해 무거운 장바구니를 옮기거나 음식물쓰레기 등을 버릴 때 편리하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일부 저층 가구에는 테라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단지 내 편의시설도 특화설계를 했다. 초등생을 위한 키즈 클라이밍, 중고등, 대학생을 위한 스터디카페, 어른들의 여가활동이 가능한 시네마룸, 실내골프연습장, 멀티 피트니스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내에 들어선다.

입지조건도 우수한 편이다. 남원시가 개발하는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지역과 남원관광지 RE-PLUS 사업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직접적인 호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KTX남원역 역세권 단지로 수도권 진출입도 수월하다. 인근지역과도 북남원IC, 24번 국도 등을 이용해 다닐 수 있고, 서문로~남문로 확장, 신정대로 등 도심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주변에 공원들도 많다.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금암가족 생태공원 등이 가까이 있고 근거리에 전통시장인 춘향골 공설시장이 있다.

이 단지는 앞서 공급된 '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와 함께 남원역 역세권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전용면적 59㎡ 66㎡, 84㎡A·B, 95㎡, 119㎡, 138㎡로 공급되며, 총 226가구 규모다.

여기에 남원시는 부동산 규제를 상대적으로 덜 받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대출, 세금적인 부분에 강점이 있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만 19세 남원, 전라북도 거주자는 누구나 청약 가능하고, 전매제한이 없어 환금성이 좋다.

한편 남원2차 오투그란데 디아트 주택홍보관은 11월 18일 오픈하며, 남원시 왕정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