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온라인 전라북도 과학축전, 메타버스형 온라인 행사로 개최
상태바
제15회 온라인 전라북도 과학축전, 메타버스형 온라인 행사로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온라인 전라북도 과학축전(이하 온라인 전북과학축전)’이 메타버스형 온라인 행사로 11월 1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전북테크노파크(TP)가 주관하는 온라인 전북과학축전은 온라인 전시관, 아이디어 실현관, 미래상상관, 과학체험관, SW교육체험관, 특별체험관, 실시간 LIVE관 등 다양한 전시관을 통해 과학에 대해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

아이에게는 다양한 과학의 종류와 더불어 흥미를 부여하고, 어른에게는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게 만드는 유익한 체험의 장이다.

전북핵심산업관에서는 새로운 전북 핵심 산업에 대해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의 초고화질의 영상 확인이 가능하며, 전주기상지청,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 전북 과학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아이디어 실현관, 미래상상관에서는 전북LINC+사업단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온택트 체험관에서는 사전 신청한 인원에게 제공된 체험 키트(약 75종)와 함께 직접 조립하면서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설명 영상을 제공중에 있으며, 실시간 LIVE관에서는 각 <유라야 놀자>, <건빵박사 사이언스캠프>, <실험쌤> 등 일정에 맞는 프로그램이 방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전북과학축전의 전북핵심산업관 메타버스 플랫폼 컨텐츠 제작 기업인 텔로스(대표 황큰별)는 3D 입체 영상을 통해 인터렉션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이 더욱 새롭게 다가올 수 있음과 동시에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통한 많은 축제들이 생겨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