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걷기기부 솔루션 론칭
상태바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걷기기부 솔루션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0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지원으로 탄생한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가 걷기를 통해 기부할 수 있는 ‘체리 스니커즈데이’ 걷기기부 솔루션을 론칭한다.

‘체리 스니커즈데이’는 안전한 모금행사를 진행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됐다. 실시간 참가자 확인, 랭킹 집계 등 오프라인 행사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재미 요소를 그대로 구현해 기부자들의 만족도를 최대화하고, SNS 인증샷 공유 기능 등을 통해 기부단체가 더욱 많은 기부자와 소통하며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기부단체에 대한 기부자들의 심리적 거리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벤트를 위해 체리 앱에 접속하는 기부자들은 더욱 자주 기부 캠페인과 기부 단체를 접하며, 기부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기부단체의 편의도 적극 고려됐다. 참가자 대상 기념품 제공, 참가비 후원 등 모객을 위한 옵션과 1회만 기록하기, 누적하여 기록하기 등 다양한 걸음 측정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체리는 실제로 최근 다양한 걷기기부 캠페인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가수 션, 인순이와 함께하는 ‘미라클365 버츄얼 하모니런’, 월드휴먼브리지의 ‘제9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랜선 걷기축제’ 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체리 개발운영사 26년차 IT 기업 이포넷의 이수정 대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식의 기부 문화 발전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기부 참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젊은 세대에게 ’체리 스니커즈데이’가 기부가 이렇게도 재미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