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이피, 과기정통부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선정
상태바
메디컬아이피, 과기정통부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1.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인공지능(AI) 의료영상 플랫폼 및 3D 응용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 박상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시행된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선정은 국가 발전을 이끄는 과학 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도모하고 과학기술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융합기술 분야 우수 성과로 선정된 메디컬아이피의 ‘의료영상에서 병변, 장기 영역을 분할하는 딥러닝 엔진 개발 및 상용화 소프트웨어 탑재’는 CT, MRI 등에서 AI 기술을 통해 특정 영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분할할 수 있는 원천 기술에 대한 것으로, 이번 선정을 통해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의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

해당 기술은 영상의학과 전문의, 의료영상 분할 숙련자 등이 직접 작업해야 했던 의료영상 분할을 AI가 대체하도록 함으로써 사람이 수행하기 힘들었던 의료영상 빅데이터의 분석과 이를 통한 질병의 예측, 예방 연구 등을 가능케 한다.

메디컬아이피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AI 의료영상 자동 분할 기술을 의료 시장에 적극 알리는 동시에 AI 분할 기술로 전신의 체성분을 자동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딥캐치(DeepCatch)’, X-레이 영상 분할 및 정량화를 통해 폐 질환 치료 모니터링이 가능한 플랫폼 ‘티셉(TiSepX)’ 등 핵심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는 “의료영상의 가치를 높이고 의료 현장에 기여하고자 개발한 자사의 기술이 우수한 국가연구개발 성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딥러닝 기술과 의료영상 활용 노하우를 결합한 혁신적 의료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