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플랫폼, 메가존클라우드와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제휴
상태바
게임빌컴투스플랫폼, 메가존클라우드와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최석원 이사(좌)와 메가존클라우드 김미영 이사(우)

[데이터넷] 게임빌(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과 ‘하이브(Hive)’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파트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를 더 많은 게임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의 탄탄한 영업망을 통해 하이브 탑재를 희망하는 고객사들에게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요소를 단일 SDK로 제공한다. 특히 구글, 애플, 페이스북뿐 아니라 러시아 및 유럽권 VK, 중화권 위챗과 QQ 등과 연동하는 로그인과 결제 기능을 제공해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된 게임 전문 플랫폼이다.

또한 세계 80% 이상의 언어 대응과 국가별로 상이한 정보보호법 준수를 지원하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정교한 통계 및 애널리틱스 기능을 탑재해 게임 운영과 마케팅 측면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근 하이브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 게임과 사용 계약을 맺었으며, 대형 MMORPG의 PC-모바일간 크로스 플레이 기능도 탑재해 높은 범용성을 입증했다.

한편 하이브는 2014년 게임빌과 컴투스가 양사의 기술 역량을 모아 출범한 게임 전문 플랫폼이다. 올해 6월 부터 외부 게임사에 서비스를 최초로 공개한 이래 인디 게임, 대형 게임, 블록체인 게임 등과 사용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