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아임웹, 온라인 사업자 주문정보 연동 서비스 개시
상태바
채널톡·아임웹, 온라인 사업자 주문정보 연동 서비스 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은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과 ‘고객주문정보 연동 시스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면서 고객과 비즈니스의 소통이 늘면서 사업자들이 효율적인 고객상담으로 신규회원을 확보하고 쇼핑몰 자체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는데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채널톡은 채팅과 CRM을 결합한 서비스로 고객과 비즈니스를 연결하고, 아임웹은 개발·포토샵·코딩 등 전문지식 없이도 쉽게 웹사이트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연동한 고객 주문정보 시스템은 자체 쇼핑몰의 관리자와 고객이 효율적으로 대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아임웹에서 채널톡을 이용하는 고객사는 고객의 회원 정보, 고객 행동은 물론 주문 상품, 결제수단, 배송정보, 예약정보 등 구체적인 주문 내역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이에 판매자는 고객과 상담 시, 구매이력, 회원정보, 주문상품 등을 묻지 않고도 알아 빠르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고, 고객은 자신의 정보나 주문내역을 설명하지 않고도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채널톡은 이번 서비스 연동을 기념해 아임웹 고객사(한 달 활성 사용자 8000명 이하)에게 채널톡의 전 기능을 6개월 간 무료로 제공한다. 챗봇은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에 24시간 즉각 응답해 상담 효율성을 높여주고, CRM은 신규 및 기존 회원들에게 재방문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보내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한다.

채널톡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고객주문 연동 서비스 오픈으로 아임웹 회원 기업들은 한층 만족스러운 고객 상담과 자체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채팅 상담 및 CRM을 경험할 수 있을 것”며 “채널톡은 온라인 기반 사업들의 성공을 돕는 핵심 솔루션으로 변화하는 비즈니스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