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거래소 에덴루프, 두번째 NFT 작품 공개
상태바
NFT 거래소 에덴루프, 두번째 NFT 작품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거래소 에덴루프(EDENLOOP)가 진행하는 세인트뮤즈 리미티드 갤러리(Saintmuse Limited Gallery)의 첫 NFT작품이 약 7만달러에 완판된 가운데 에덴루프는 두번째 아티스트 신창용 작가의 NFT 작품 오픈을 예고했다.

이번 작품은 신창용 작가의 지난 9월 개인전 ‘Toy Painting’에서 전시했으며, 성공적으로 완판된 호아킨 피닉스가 연기한 조커에 관한 ‘Joker’ 작품으로 영화 개봉과 동시에 그림 속 조커는 곧 나 자신이고 그림을 보는 관객 자신이라고 전했다.

현재 에덴루프를 통해 판매된 NFT 작품은 블록체인 거래를 통해 글로벌 NFT 마켓에 동시 재판매되고 있으며, 200개의 한정 컬렉션 중 250달러를 시작으로 580% 상승한 1700달러에 거래된 컬렉션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리미티드 갤러리’는 작가들의 창작물을 NFT로 발행해 실물경제에 연동해 작가들의 지식재산권(IP)을 보호하고자 기획된 디지털갤러리다.

에덴루프는 작가들과 기업을 실제 연결함으로써 NFT의 블록체인 거래뿐 아니라 실물경제의 디자인에도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울러 작가의 작품과 기업 제품을 상호 연결하는 확장성 강화의 계기로 삼았다.

에덴루프 관계자는 “리미티드 갤러리의 두번째 NFT 작품이 현재 선공개로 등장한 가운데 수집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창용 작가의 작품이 NFT라는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