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테크, SK쉴더스·정림건축에 최신 IoT 기술 지원
상태바
콩테크, SK쉴더스·정림건축에 최신 IoT 기술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림건축 본사 체험존에서 콩테크의 ‘지능형 영상 감시 CCTV 시스템’이 시연되고 있다.
▲ 정림건축 본사 체험존에서 콩테크의 ‘지능형 영상 감시 CCTV 시스템’이 시연되고 있다.

[데이터넷] 콩테크(대표 이학경)가 SK쉴더스와 정림건축 종합건축사사무소 간 업무협약에 최신 IoT 기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AI·빅데이터·로봇 등의 첨단 기술을 건물의 모든 생애 주기에 적용한 스마트 빌딩 수요가 커지고 있다. SK쉴더스와 정림건축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시너지 극대화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건축물의 설계 시점부터 시공, 운영·관리, 해체에 이르기까지의 생애 주기를 고려한 기술 협력 및 산업안전을 위한 교류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콩테크는 해당 협약에서 AI 기반의 스마트 IoT 기술을 지원한다. 에너지 절감 부문에서 콩테크의 냉난방 및 공기 품질 관리 시스템은 AI 알고리즘이 건물 실내외를 공간별로 분석해 쾌적도를 자동으로 유지하고 최대 35%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건물에 설치된 모든 냉난방 및 조명 기기를 조절할 수 있다.

건설 현장 안전 부문에서는 지능형 영상 감시 CCTV 시스템을 통해 현장 작업자와 중요 자산을 한번에 모니터링하고 무인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지원한다. 콩테크의 RTLS((Real-Time Location System) 기술과 AI 비전을 기반으로 작업자의 위치 정보와 이동 기록, 행동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위험 요소를 자동으로 관리하며, 중요 장비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이러한 콩테크 기술은 정림건축 본사 건물에서 운영되는 ‘체험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콩테크 이학경 대표는 “콩테크는 국내 최고 수준의 RTLS 기술 보유 기업으로 건축과 IoT 기술 접목에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콩테크는 2014년 비콘 솔루션을 시작으로, 현재 500개 이상의 산업용 IoT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완성된 독보적인 RTLS 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고객을 위해 인간과 기술을 연결하는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