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머스트, 시트릭스와 ‘CSP’ 계약…DaaS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메이머스트, 시트릭스와 ‘CSP’ 계약…DaaS 시장 공략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 활용한 DaaS ‘머스트 클라우드’ 출시 예정
클라우드 기반 시트릭스 VDI 서비스 모델로 제공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는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국내 유일한 CSP로 독자적인 DaaS 서비스를 개발하고 협력사들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업무 유연성과 연속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는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국내 유일한 CSP로 독자적인 DaaS 서비스를 개발하고 협력사들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업무 유연성과 연속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데이터넷] 토털 IT 솔루션 전문기업 메이머스트(대표 박상현)는 글로벌 가상화 기술 1위 기업인 시트릭스와 국내 최초로 CSP(Citrix Service Provider)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최고 파트너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 파트너’로 국내 유일의 CSP가 됐다.

메이머스트는 향후 시트릭스의 IT 도구 및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 공간 플랫폼인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Citrix Workspace Cloud)’를 활용해 독자적인 DaaS(Desktop as a Service) 모델인 ‘머스트 클라우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머스트는 이를 활용해 고객에게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기반 시트릭스 서비스 모델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메이머스트는 IDC 및 호스팅 업체, 그리고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 등 협력사와 공동 서비스 모델도 추진할 계획이다.

시트릭스는 메이머스트가 호스팅된 데스크톱, 앱, 모바일 장치 관리, 보안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셀프 서비스 프로비저닝 및 보안 네트워킹 인프라를 통해 완벽한 호스팅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메이머스트에 다양한 구축활용사례, 비즈니스 및 마케팅 리소스 등을 제공하여 고도로 차별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고객이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이머스트는 이러한 시트릭스의 포괄적인 기술 및 비즈니스 리소스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 최적화된 데스크탑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네트워킹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트릭스코리아 이동운 지사장은 “CSP는 고객에게 호스팅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 및 재판매하는 서비스 공급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시트릭스는 메이머스트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광범위한 지침, 지원 및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며 “메이머스트와 함께 국내 환경에 맞는 신속하고 유연하게 확장이 가능한 최적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는 “원격 근무,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된 시대에 장소 및 기기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국내 유일한 CSP로 독자적인 DaaS 서비스를 개발하고 협력사들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업무 유연성과 연속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MSP와 손잡고 어떠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시트릭스 VDI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DaaS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