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투자형 기술신용평가 ‘TI-3 등급’ 획득
상태바
크라우드웍스, 투자형 기술신용평가 ‘TI-3 등급’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역량, 기술성, 시장성 및 사업성을 인정받아
데이터 라벨링 작업 검수방법 및 프로그램 신뢰도, 생산 효율성 인정

[데이터넷]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최근 진행한 투자형 기술신용평가(TCB) 및 표준 기술신용평가(TCB)에서 각각 최우수 등급 가운데 하나인 ‘TI-3 등급’과 ‘T3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는 기술사업역량, 기술경쟁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기술평가등급 및 정보를 제공하는 평가로 ‘T’와 뒤에 붙는 숫자로 등급을 분류하고, 투자유치 참고용으로 활용되는 투자형 기술신용평가의 경우 ‘TI’와 숫자로 등급이 분류된다.

두 기술신용평가 모두 가장 높은 등급인 TI-1부터 TI-10까지 총 10개 등급으로 나뉘며, 기술경쟁력과 기술사업화 역량, 미래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구분된다. TI-3, T3는 통상 관련 분야 최우수기업에 부여하는 등급이다.

기술신용평가기관 이크레이더블이 진행한 이번 평가에서 크라우드웍스는 AI 플랫폼 기반 빅데이터 가공 기술의 차별성과 완성도 그리고 영속성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앞세워 시장 경쟁력 부분에서도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크라우드웍스는 AI 기술 고도화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주는 국내 대표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크라우드웍스에서 개발한 데이터 라벨링 작업 검수방법 및 프로그램은 교차검수를 통해 인력 기반 검수 과정 최소화와 동시에 학습 데이터의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AI를 통해 자동 검수 필요 여부를 판단, 절대적인 검수량을 줄이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생산효율도 높였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번 기술신용평가 TI-3, T3 등급 획득과 지속적인 R&D를 앞세워 연내 기술성평가 신청을 목표로 상장 작업에 속도를 올릴 예정이다.

크라우드웍스 박민우 대표는 “AI 시장이 여느 때보다 활성화 된 가운데 크라우드웍스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AI 플랫폼 기반 빅데이터 가공 기술 개발과 차별화를 통해 기업공개를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