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과정, 프랑스 디저트 전문 교육 실시
상태바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과제빵과정, 프랑스 디저트 전문 교육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랑스아트디저트 과정 학생들이 직접 만든 디저트 뷔페테이블
▲ 프랑스아트디저트 과정 학생들이 직접 만든 디저트 뷔페테이블

푸드디자인, 프랑스디저트, 파티, 공간플라워, 이벤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교육그룹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로이문예, 학장 정지수)는 ‘디저트’ 특성화 교육을 목표로 2010년부터 디저트 제과제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이문예 제과제빵과정 관계자는 “최근 홈카페 인기와 더불어 디저트 업계의 확장 및 제품 다양성을 요구하는 디저트 관련 시장 분위기의 변화와 함께 기존에는 호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에 취업하려는 학생들이 대다수였는데, 최근엔 개성을 강조한 윈도우베이커리의 파티셰로 취업해서 추후 자신만의 개인 브랜드를 론칭하려는 청년 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디저트 특성화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한 케익디자이너,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등 디저트아트 분야로 진출하는 학생도 큰 증가세를 보인다”고 전했다.

실제로 디저트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이 윈도우 베이커리 창업 및 마카롱 디저트 온라인 사업에 성공해서 재학생들과 멘토 특강의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로이문예 프랑스 디저트아트과정은 디저트산업이 요구하는 최적화된 인재 배출을 위해 정통 프랑스 유학파 교수진을 대거 임용하고 프랑스에서 파티셰로 근무경력이 있는 전문가들을 영입해 화제를 모았다.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출신이며 디저트회사 대표를 역임한 교수, 유명 연예인인 비와 김태희씨의 웨딩 디저트를 개발하고 프랑스에서 파티셰로 오랜 근무경력이 있는 르꼬르동 블루 출신 교수, 국내 5성급호텔 유명 파티셰로 재직 중인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출신의 교수 등 실력파 교수들의 디저트 관련 실습수업인 슈가크래프트, 쇼콜라티에, 아티장 스타일의 제과제빵, 플레이팅 디저트, 디저트 디스플레이 아트, 디저트 포장패키지 등 디저트와 연계한 현장중심형 실습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이 학교는 베이킹 현장의 작업실을 그대로 재현한 실습실을 보유해 지난해 영국기업 캔우드사와 MOU를 전격 체결하여 한국 캔우드 쿠킹스쿨 공식파트너로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매년 방학시즌마다 이태리 I.F.S.E.(Italian Food Style Education) 쇼콜라띠에 수업 및 라바짜 커피연수를 포함하여 일본 동경제과전문학교,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디저트 연수 등 차별화된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본고장의 심도 있는 디저트 문화를 익힌다.

한편 디저트제과제빵 과정에서는 2022학년도 프랑스디저트아트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지원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