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4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 개최
상태바
2021년 제4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분야 중견기업-스타트업 미래 성장 동력 발굴 협력 강화
▲ 2021년 6월 3회차 모빌리티 분야 상생라운지 IR 피칭
▲ 2021년 6월 3회차 모빌리티 분야 상생라운지 IR 피칭

[데이터넷]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1년 제4회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가 오는 22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9월 출범한 ‘상생라운지’는 중견기업의 역량·경험과 스타트업의 혁신 아이디어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협업 모델 발굴, 신사업 진출 등 중견기업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지원하는 상생 플랫폼이다.

제4회 상생라운지는 존슨앤존슨 김은하 이사의 기조강연, 바이오 분야 우수 스타트업 IR 피칭,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된다.

김은하 이사는 바이오분야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사례를 공유해 중견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와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강조할 예정이다.

혁신 스타트업 IR 피칭 세션에서는 ▲비대면 원격안과 전문 ‘필로포스’ ▲통증관리 헬스케어 전문 ‘웰스케어’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메디벨바이오’ ▲콜드체인 모니터링 전문 ‘옵티로’ ▲수면 리듬 모니터링 전문 ‘롤링필로우’ ▲자가진단 및 마스크 전문 ‘씨에스이엔엘’ ▲생체데이터 건강관리 전문 ‘원소프트다임’ ▲3D 솔루션 전문 ‘모픽’ 등 8개 스타트업이 바이오 분야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상생라운지는 올해 총 여섯 번 개최된다. 2월에 열린 1회 행사에는 지능형 제조·첨단 기계 분야, 4월 2회에는 에너지 분야, 6월 3회에는 모빌리티 분야 중견기업이 참여했다. 앞으로 10월 22일 바이오 분야, 11월 18일 탄소중립 분야, 12월 10일 지식서비스 분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추현호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센터장은 “중견기업-스타트업 상생라운지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혁신 동반성장을 이끄는 상생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