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SXK30’, 와이파이 6 지원 비즈니스용 무선 메시 시스템
상태바
넷기어 ‘SXK30’, 와이파이 6 지원 비즈니스용 무선 메시 시스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1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우터 1대당 새틀라이트 4대까지 추가…안정적인 속도 보장은 물론 거리·영역 확장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통합 속도 1.8G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802.11ax)를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오르비 프로 미니(Orbi Pro Mini) SXK30’을 선보였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와 듀얼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새틀라이트로 구성된다. SXK30 모델은 라우터 1대당 새틀라이트를 최대 4대까지 추가할 수 있어 안정적인 무선 속도 보장은 물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중소기업이나 학내망에서도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은 물론 홈네트워킹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소호나 중소기업은 물론 가정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고성능 유무선 네트워크 구현을 비롯해 스토리지, 보안 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나가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포트폴리오 확대
넷기어는 통합 속도 1.8Gbps를 보장하고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오르비 SXK30을 새롭게 선보였다. 넷기어는 오르비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확대를 통해 메시 와이파이 시장 선도에 가속을 붙이고 나섰다.

넷기어 오르비는 라우터에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고 새틀라이트를 집안이나 사무실에 위치시키면 두 장치가 무선으로 자동 페어링돼 공간 전체를 하나의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구현하게 된다. 또한 1개의 SSID를 사용해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넷기어 오르비 SXK30은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OFDMA)를 지원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해 와이파이 5 대비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구현한다. 또한 높은 대역폭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 부하 없이 4K/8K 비디오 스트리밍이나 실시간 대용량 게임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라우터 SXR30과 새틀라이트 SXS30으로 구성
넷기어 오르비 SXK30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SXR30과 듀얼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SXR30과 연결되는 새틀라이트 SXS30 모델로 구성된다.

특히 오르비 SXK30은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 적용을 통해 기존 와이파이 라우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치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증폭기 등을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를 해결했다. 이에 다수의 무선 장치가 연결되더라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 속도 저감 없이 빠르고 원활한 전송을 보장한다.

오르비 SXK30은 기본 372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수용하며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듀얼밴드를 지원한다. 또한 라우터 1대당 최대 4대의 새틀라이트 추가로 연결할 수 잇어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더라도 안정적인 무선 속도 제공은 물론 보다 먼 거리와 넓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오르비 장치간 연결은 와이파이 연결이 기본이지만 유선 연결이 가능한 환경에서는 이더넷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어 유선 백홀이 가능할 뿐 아니라 유선과 무선 혼합, 새틀라이트 간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데이지 체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백홀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로밍을 보장하는 패스트 로밍(Fast Roaming)도 지원된다.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 보장
오르비 SXK30은 AX18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표준은 물론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 역시 가능하다. 특히 퀄컴의 64비트 1.8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오르비 SXK30은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오르비 SXK30은 초고속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강력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을 구현해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데이터 트래픽 예약을 통해 와이파이 대역폭 활용 극대화하고, 지능적이고 유동적인 장치 밴드 스티어링을 통해 효율적인 성능 관리까지 지원한다.

오르비 SXK30의 라우터인 SXR30은 1개의 기가비트 인터넷 포트와 3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새틀라이트인 SXS30은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내장해 다양한 구성을 지원한다. 특히 2개의 고성능 내장형 안테나 탑재를 통해 동시에 여러 사용자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2x2 4 쿼드 스트림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은 물론 무선 신호를 집중해 보다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빔포밍 플러스 기술 역시 지원한다.

오르비 SXK30은 넷기어의 클라우드 기반 인사이트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한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새틀라이트 간 이동 시에도 별도의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끊김 없는 연결을 보장하게 된다.

한편 오르비 SXK30은 비즈니스급의 보안과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WPA3를 지원해 보안을 보다 강화했고, 최대 4개까지 SSID 구성이 가능해 4개의 분리된 각각의 와이파이 구성을 통해 접속 제어 및 장치 성능 최적화 등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유무선 이더넷 포트에서 802.1Q VLAN을 지원해 네트워크 구성과 관리를 효율화할 수 있고, 액세스 제어를 통해 접속 장치 허가 및 차단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