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아, 동서대·티제이앤앤에스와 AI 인재 육성 맞손
상태바
디모아, 동서대·티제이앤앤에스와 AI 인재 육성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1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파트너 디모아가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에 나선다. 디모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AI 전문파트너 동서대학교, 티제이앤앤에스와 손잡고 AI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3사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디모아와 티제이앤앤에스는 인공지능 교육키트(AI-Kit)를 활용한 AI 교육 프로그램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동서대학교는 AI 교육과정(과목)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충분한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티제이앤앤에스는 소프트웨어 도매업체로 고객의 정보기술(IT) 시스템 및 솔루션 비즈니스의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용 동서대학교 공학교육혁신 센터장은 “AI 선도대학으로서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교육 방향을 수립하고 AI 심화 교육과정을 계획해 타 대학들과 공동 과정을 개설하는 등 AI 교육의 발판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현중 디모아 클라우드사업본부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AI 소양이 함양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