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MS 클라우드 전문자격 ‘AI/ML’ 분야 고급 등급 획득
상태바
클루커스, MS 클라우드 전문자격 ‘AI/ML’ 분야 고급 등급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분석 및 AI 등 주요 워크로드별 최고 등급 모두 확보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고급 기술 전문자격 중 ‘인공지능/머신러닝(AI/ML)’ 고급 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고객이 AI 채택 시 ML 라이프사이클 및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솔루션 구현을 위한 기술 전문성을 증명한다.

AI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인 클루커스는 해당 자격 취득으로 고객 비즈니스의 이해부터 데이터 이해, 데이터 준비모델 개발과 모델 배포에 이르기까지 ML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AI 기반의 포괄적인 구축 관련 전문 능력을 인정 받았으며, 고객이 클라우드를 활용할 때 필수적인 주요 워크로드에 대한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클루커스는 이전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와 MS에서 요구하는 필수 워크로드인 마이그레이션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부분의 기술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별도 데이터 분석 전담팀을 운영하며 엔터프라이즈 및 금융사와 게임사에 데이터브릭스 및 애저 ML을 적용한 다양한 레퍼런스를 축적해 나가고 있는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 및 ML 포트폴리오에는 17개의 코그니티브(인지) 서비스와 머신러닝 플랫폼, 코그니티브 검색, 챗봇 서비스 및 애저 플랫폼에서 최적화되고 다른 서비스와 통합해 사용할 수 있는 아파치 스파크 기반의 애저 데이터브릭스가 포함돼 있으며, AI 서비스를 매년 확장하고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는 “최근 산업의 핫한 키워드가 되고 있는 AI/ML 관련 공인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인증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상에서 AI/ML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장홍국 파트너 사업 부문장은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ML 분야에서 고객이 이를 채택하게 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을 모두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입증했다”고 전했다.

클루커스는 클라우드 기술력을 서비스하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전 직원의 80%가 애저 중심의 기술 컨설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SK, 한화, CJ 등 다수의 엔터프라이즈 고객과 펄어비스, 크래프톤 등의 게임사 및 스타트업을 주 고객사로 두고 있다.

‘2021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하며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및 솔루션 구현의 우수성을 입증한 파트너 자격을 인정받은 클루커스는 클라우드 및 데이터 분야 신입과 경력 채용도 진행중이다.

오는 10월 17일까지 서울 본사를 주축으로 뉴욕 및 부산지사를 포함한 전부문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채용의 세부 영역으로는 ▲클라우드 컨설턴트 및 엔지니어 ▲클라우드 운영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 ▲데이터플랫폼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클라우드 영업 ▲서비스 개발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