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 Review] 메타넷 ‘솔메 ECM’
상태바
[Solution Review] 메타넷 ‘솔메 ECM’
  • 데이터넷
  • 승인 2021.10.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문서중앙화 솔루션
솔메 모던 워크플레이스 프레임워크
솔메 모던 워크플레이스 프레임워크

[데이터넷] 문서란 단순한 기록의 과정이 아닌 보관되고, 관리되며 지적 정보로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대 기업에서 생산되는 수많은 비정형 콘텐츠는 양과 종류가 다양하고 관리 방법 또한 다양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다양한 관리 방법은 의사결정 과정에 모호성이 존재하게 되고, 일관성 있는 관리에 많은 문제점을 동반하게 된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문서 유통 제공
메타넷의 문서중앙화 솔루션 ‘솔메(SOLME) ECM’은 문서관리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회사의 지적 정보로 자산화 과정을 수행한다. 최근 랜섬웨어로 인한 문서의 손·망실 발생과 치열해지는 기술 보호 과정에 외부 유출 문서로 인한 직접 피해 비용, 영업비밀 침해 소송에 따른 대응 비용 등이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보안이 필요한 문서를 안전하고 체계적이며 절차에 따라 문서 유통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등 IT 환경 변화에 적합
현재 많은 기업이 내·외부 기업 환경의 변화에 대응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비즈니스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기술기업 입장에서는 콘텐츠(문서, 도면, 미디어 등)에 대해 클라우드를 통한 공유 협업과 내부 자산화를 통한 관리에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메타넷은 클라우드 환경과 온프레미스 환경 양 방향으로 자유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고, 사용자는 콘텐츠 관리 위치에 제약 받지 않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에 제공돼야 할 콘텐츠와 내부 자산화를 통해 관리돼야 할 콘텐츠를 구분하고, 각각 관리될 수 있도록 솔메 모던 워크(SOLME MODERN WORK)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일관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프로세스 표준화·변화관리에 최적
문서중앙화 도입에 따른 성공과 실패의 기준은 변화관리 성공 여부에 달려 있다. 솔루션 기능도 중요하지만, 메타넷은 해당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프로세스 표준화 및 사용자에 알맞은 변화 관리를 함께 제공해 미래로의 변화에 저항 없이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