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 Review] 알서포트 ‘리모트뷰’
상태바
[Solution Review] 알서포트 ‘리모트뷰’
  • 데이터넷
  • 승인 2021.10.0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원격 접속·제어…원활한 원격근무 서비스 지원
’리모트뷰’ 금융기관 재택근무 시스템 구축 개념도
’리모트뷰’ 금융기관 재택근무 시스템 구축 개념도

[데이터넷] 알서포트의 원격 접속·제어 서비스 ‘리모트뷰(RemoteView)’는 재택근무 및 원격지의 단말기 관리·제어 목적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알서포트의 독자적인 기반 기술로 끊김 없이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또 강력한 보안 및 관리 기능, 편리한 파일 전송 기능 등을 제공한다.

금융보안원 망분리 보안 요구 사항 충족
재택근무 환경에는 보안 기능을 강화한 라인업인 ‘리모트뷰SE’를 구축하면 된다. 2단계 인증, 원격 접속 연결 시간 설정, 해외 IP 접근 차단, 사무실 PC 잠금 설정 등을 비롯해 금융보안원의 ‘망분리 대체 정보보호 통제’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웹브라우저만으로 사무실 PC에 손쉽게 연결
웹브라우저만으로 어떤 PC에서든 쉽고 간편하게 사무실 내 PC에 연결할 수 있다. 사실상 회사 PC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과 다를 바 없기 때문에 업무 연속성과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데스크톱 가상화(VDI)와 달리 운영체제나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추가 구매할 필요가 없어 비용면에서도 훨씬 경제적이다. ‘리모트뷰SE’는 보안에 민감한 금융권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재택근무 시스템으로 도입되고 있다.

다수 단말기 관리도 편리하게
‘리모트뷰’는 재택근무 외에도 키오스크, 무인 발권기 등 원격지의 단말을 관리·제어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웹 페이지를 통해 다수의 단말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 편의성 중심으로 설계돼 있다. 다수의 모니터 및 단말기 화면을 관리자가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통합 라이브뷰, AMT(Active Management Technology) 기술을 활용한 PC의 무인 재설치도 가능하다.

특히 최근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증가하고 있는 무인 상점의 안정적인 운영 및 관리에도 ‘리모트뷰’ 활용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