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루프, NFT 생태계 구축 나서…김태중 작가 NFT 작품 첫 전시
상태바
에덴루프, NFT 생태계 구축 나서…김태중 작가 NFT 작품 첫 전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9.29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거래소 에덴루프(EDENLOOP)가 오는 30일 김태중 작가의 첫 NFT 작품을 전시하는 세인트뮤즈 리미티드 갤러리(Saintmuse Limited Gallery) 오픈을 예고하며 메타버스 상거래(M-COMMERCE)의 새로운 패러다임 주도에 나섰다.

김태중 작가는 드로잉 머신(Drawing Machine)이라는 활동명으로 모터사이클, 자동차, 헬멧, 안경,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에 아티스트 작업을 전개하며 이슈를 모으고 있다. 핸드 드로잉과 컴퓨터 그래픽 작업 모두 가능한 아티스트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통신사 광고에 본인 작품 ‘david bowie x 33soul (ed.2/5)’을 선보인 바 있다.

에덴루프 플랫폼은 내부의 다양한 서비스 외에도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위한 확장된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위한 NFT 생태계 연동은 블록체인을 통해 이뤄지며, 3D를 포함하고 모든 확장자를 지원하며,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특히 에덴루프에서 보유한 4D뷰 서비스는 현재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앱이 없는 상태에도 WebGL 기반의 완벽히 독립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 본 서비스 연동을 통해 유저들에게 입체적인 창작물, 상품 등을 자신들의 플랫폼 내에서 실시간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에덴루프 남동훈 최고크레이티브책임자(CCO)는 “에덴루프는 차세대 블록체인 기반의 NFT 거래소로서 아트와 NFT 블록체인 생태계 내 보안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거래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1-10-01 10:01:21
우와 김태중 작가님 작품을 NFT에서도 만날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