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젤, 보급형 무선AP ‘WAC500’ 출시
상태바
자이젤, 보급형 무선AP ‘WAC50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9.27 11: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자이젤코리아(대표 김상현)는 시큐어 와이파이(Secure WiFi) 기능을 지원하는 보급형 무선AP ‘WAC500’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802.11ac 웨이브2 표준을 지원하는 WAC500은 2.4GHz와 5GHz 두 개의 주파수 대역을 동시에 지원하고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최상의 무선 환경 지원을 위해 동적 채널 선택(Dynamic Channel Selection), 로드밸런싱, 클라이언트 스트어링(Client Steering), CAPWAP(Control And Provisioning of Wireless Access Points) 등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속도,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의 안테나 기술을 제공한다.

특히 WAC500은 시큐어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한다. 시큐어 와이파이는 지사 혹은 원격 근무지에서 별도의 VPN 장비 없이 원격지의 무선 AP(WAX650S, WAX610D, WAC500 지원)를 통해 VPN 보안 터널을 생성해 본사와의 보안 통신을 할 수 있어 본사 서버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관리자는 원격지에서 손쉽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관리 및 운영 측면에서 WAC500은 로컬에서 제어할 수 있는 단독형 관리 모드와 다수의 AP들을 물리적 컨트롤러와 연동해 통합 제어할 수 있는 구축형 매니지드 모드, 원격에서 제어할 수 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모드의 세 가지를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매니지드 모드는 물리적인 AP 컨트롤러가 없어도 로드밸런싱과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기 구축 비용을 줄이고 관리도 효율화할 수 있다.

자이젤코리아는 “WAC500은 소기업, 프랜차이즈 카페, 소규모 숙박시설, 병의원 등과 같은 20인 이하의 소규모 사업장이나 지사 혹은 원격지 환경에 최적화된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자이젤 VPN, USG 플렉스와 함께 구축할 경우 시큐어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본사와 지사간 보안 터널을 생성해 무선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지현 2021-09-27 16:13:33
좋은 기사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