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리뷰] 휴네시온 ‘아이원재택(i-oneJTac)’
상태바
[솔루션 리뷰] 휴네시온 ‘아이원재택(i-oneJTac)’
  • 데이터넷
  • 승인 2021.09.2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가이드라인 준수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재택근무 위한 통합 솔루션
클라우드서 원격접속 시 재택근무 가능토록 업그레이드…비용 효율적 서비스 지원

[데이터넷] 휴네시온의 ‘아이원재택(i-oneJTac)’은 공공·금융기관의 재택근무 보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솔루션으로, 원격접속과 안전한 보안 환경 구성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했다. 재택근무자가 사용하는 외부 단말기 보안관리부터 업무망 단말기 보안까지 하나로 관리할 있도록 제공하고, 간편한 원격접속과 빠른 반응속도로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공공·금융기관 재택근무 보안 가이드라인 준수

외부 단말기에는 원격접속 전용 사용자 클라이언트, 업무 단말기에는 전용 보안 에이전트를 설치해 외부 단말기에 내부 업무 환경 수준의 보안을 적용하고, 업무용 단말기에 대한 미인가 조작을 방지한다. 외부 단말기 운영체제 버전 및 최신 업데이트 여부 검사, 백신 설치 및 최신 업데이트 여부 검사, 운영체제 로그인 패스워드 설정 검사 등을 통해 외부 단말기 보안을 관리하고, 외부 단말기와 업무 단말기 간 파일 송수신 차단, 화면캡처 및 출력 차단, 클립보드를 통한 복사 금지 등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직접 및 다양한 간접접속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우회접속을 차단해 원격접속 경로를 일원화하고 미인가 IP/MAC접속 차단, 원격접속 시 보안조치 사전 검사를 통해 내부망 접근을 통제한다. 2차 인증 및 서버와 외부 단말기 클라이언트 간 상호인증을 지원하고 인증 실패 횟수 초과 시 접속을 차단해 강력한 보안 인증 환경을 제공한다 .

원격접속 기록 저장, 동영상 감사로그 저장 등 접근통제 감사 기능을 비롯해 보안관리자에게 다양한 감사 보고서와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원격접속 현황 파악 및 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 부서 등 유형별 보안정책 설정이 가능하고 재택근무 승인·반려, 원격접속 사용기간에 대한 설정을 지원한다. 또한 사내 업무망 PC의 모니터 환경과 상관없이 멀티 모니터 기능을 지원해, 재택에서 다중 화면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 매우 자연스럽다.

변화 심한 재택근무 환경 유연하게 지원

휴네시온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진행하는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개발 및 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격접속 시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아이원재택을 상용화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획득 및 KT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상황 변화가 심한 재택근무 환경에서 적은 비용으로도 유연하게 재택근무를 도입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