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오르비 RBK352·RBK353’, 듀얼 밴드 메시 와이파이 6 시스템
상태바
넷기어 ‘오르비 RBK352·RBK353’, 듀얼 밴드 메시 와이파이 6 시스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9.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통합 속도 1.8G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802.11ax)를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인 오르비(Orbi) RBK352와 RBK353을 선보였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와 듀얼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새틀라이트로 구성된다. 특히 라우터 1대당 새틀라이트 3대를 추가할 수 있어 안정적인 무선 속도 보장은 물론 무선 거리 및 영역을 대폭 확장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중소기업이나 학내망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편집자>

넷기어는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며 중소기업은 물론 홈네트워킹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소호나 중소기업은 물론 가정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고성능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비롯해 스토리지, 보안 장비 등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포트폴리오 강화
넷기어는 통합 속도 1.8Gbps를 보장하고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오르비 RBK352와 RBK353을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이며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넷기어 오르비는 라우터에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고 새틀라이트를 집안이나 사무실에 위치시키면 두 장치가 무선으로 자동 페어링돼 공간 전체를 하나의 큰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수용하게 된다. 또한 1개의 SSID 사용을 통해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

넷기어 오르비 RBK352, RBK353은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OFDMA)를 지원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해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또한 높은 대역폭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퀄컴의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 부하 걱정없이 UHD 4K/8K 비디오 스트리밍이나 실시간 대용량 게임도 완벽히 지원한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
오르비 RBK352, RBK353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RBR350’과 라우터와 듀얼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새틀라이트 ‘RBS350’으로 구성된다. RBK352는 새틀라이트 1대를, RBK353은 새틀라이트 2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넷기어 오르비 시스템은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거나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해 브릿지, 리피터, 증폭기 등을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해소했다.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Mesh)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으로 다수의 무선 단말이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넷기어 오르비 RBK352, RBK353은 4개의 스트림을 통해 최대 325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수용하며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듀얼 밴드를 지원한다. 또한 라우터 1대당 3대의 새틀라이트 추가가 가능해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무선 거리를 최대로 넓힐 수 있다.

오르비 장치간 연결은 기본적으로 와이파이로 연결되지만 유선 연결이 가능한 환경에서는 오르비 장치들을 이더넷 케이블로 연결할 수 있어 유선 백홀도 가능하다. 또한 끊김 없는 로밍 보장을 위해 패스트 로밍(Fast Roaming)도 지원된다.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 구현
넷기어 오르비 RBK352, RBK353은 AX18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한다. 802.11ac 표준,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된다. 64비트 1.8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RBK352, RBK353은 UHD 비디오 스트리밍, VR/AR 게임과 같은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초고속 프로세서를 통해 강력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을 구현해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장한다. 특히 강력한 프로세서는 데이터 트래픽을 예약해 와이파이 대역폭 활용을 최대화하기 위해 지능적으로 자체 결정을 내리는 유동적인 장치 밴드 스티어링을 통해 스마트한 성능 관리가 가능하다.

오르비 RBK352, RBK353의 라우터인 RBR350에는 1개의 인터넷 포트와 3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새틀라이트인 RBS350에는 2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내장해 다양한 구성을 지원한다. 특히 2개의 고성능 내장형 안테나 탑재를 통해 동시에 여러 명의 사용자들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2x2 쿼드 스트림 다중사용자 다중입출력(MU-MIMO)은 물론 무선 신호를 집중해 몰아줘 보다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빔포밍 플러스 기술 역시 지원한다.

넷기어 오르비 RBK352, RBK353은 PC는 물론 오르비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단일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더불어 보다 강화된 보안 기술인 WPA3를 지원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특히 강력한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탑재한 넷기어 아머(Armor)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취약점을 제거하거나 홈 네트워크 및 장치의 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악의적인 위협이 탐지되면 즉시 알림을 받고, 알 수 없는 장치가 오르비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것을 차단하거나 오르비 앱을 통해 발견된 취약점 대응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