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쇼핑앱 유료 멤버십 미가입자 40%, 향후 가입 계획 있어”
상태바
버즈니 “쇼핑앱 유료 멤버십 미가입자 40%, 향후 가입 계획 있어”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9.1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앱 유료 멤버십 가입 계획 40대, 40.5%로 가장 많아
가입 시 함께 제공받고 싶은 서비스 ‘음악’

[데이터넷]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김성국)는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 이용자 1724명을 대상으로 ‘쇼핑앱 유료 멤버십’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쇼핑앱 유료 멤버십 가입 경험이 없는 응답자 10명 중 4명은 향후 가입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먼저 전체 설문 응답자의 65%는 쇼핑앱 유료 멤버십을 가입해 이용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유료 멤버십 이용 경험이 없는 나머지 35%의 응답자 중 37.8%는 향후 가입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연령대별로는 ‘40대’(40.5%), ‘50대’(38.2%), ‘2030세대’(21.3%) 순으로 가입 의향이 있었다.

이들이 쇼핑앱 유료 멤버십 가입 시 함께 제공받고 싶은 서비스로는 ‘음악’이 47.7%로 가장 많았고 이어 ‘OTT’(18.3%), ‘웹툰’(17.1%)이 뒤를 이었다.

반면 쇼핑 앱 유료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절반 이상이 2곳 이상의 유료 멤버십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 곳만 이용하는 이용자는 37.8%였고, 2곳은 34%, 3곳 이상이 28.2%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 조사는 지난 1일부터 이달 8일까지 진행됐고, 참여자의 80.7%는 여성이었다. 연령대는 20대 이하(2.9%), 30대(21.5%), 40대(41.7%), 50대 이상(33.9%)이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0일까지 ‘추석 감사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추석 감사카드를 만들어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홈쇼핑모아 제작 피크닉 세트’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